세상 모든 이야기들(사회. 정보. 문화. 철학. 역사. 관광여행)

처형된 유명인들 '역사적인 사례 및 인물'은?

밝은풀 2023. 8. 29. 22:28
반응형

처형된 유명인들 '역사적인 사례 및 인물'?

사형제도는 국가가 사람을 사형에 처하는 행위로 정의할 수 있다. 비록 사형제도가 현재 대부분의 나라에서는 불법이지만, 항상 그런 것은 아니었다. 실제로, 저명한 인물들이 처형된 역사적인 사례가 많이 있다.

 

체 게바라, 에르네스토 체 게바라는 쿠바 혁명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 마르크스주의 혁명가였다. 그는 1967109일 볼리비아 군대에 의해 처형되었다. 그를 둘러싼 논란에도 불구하고, 체 게바라는 반제국주의와 혁명의 중요한 상징으로 작용하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영웅으로 남아 있다.

 

스코틀랜드의 메리 여왕, 1567년 스코틀랜드 여왕 메리가 스코틀랜드 여왕 자리에서 물러났을 때, 그녀는 그녀의 사촌 엘리자베스 1세에게 신변 보호를 위해 달려갔다. 엘리자베스 1세는 자신의 통치권에 대한 위협을 느껴, 그녀의 사촌을 감금하고 약 18년간 그곳에 머물게 한 후, 1586년에 마침내 그녀를 참수시켰다.

 

소크라테스, 소크라테스는 서양 철학을 창시한 것으로 널리 인정받는 선구적이고 다작한 그리스 철학자였다. 그는 그의 추종자들로부터 크게 존경을 받았다. 소크라테스는 불행하게도, 모든 사람들에게 그렇게 인기가 많지는 않았다. 아테네 시민들의 미움을 받은 그는 불경죄와 젊은이들을 타락시킨 죄로 유죄판결을 받았다. 결국 그는 독살형을 선고받았다.

 

마리 앙투와네트, 프랑스 왕 루이 16세의 아내인 마리 앙투아네트는 이전의 강력했던 귀족들을 굴복시킨 프랑스 혁명 기간 동안 처형된 것으로 유명하다. 마리 앙투아네트는 포로로 잡혔고, 1793년 단두대에 의해 처형당하기 전까지 그녀의 체포자들에게 굴욕을 당했다.

 

잔다르크, 잔 다르크는 프랑스 역사에서 비참한 운명을 만난 또 다른 저명한 인물이다. 신이 보낸 것으로 알려진 잔 다르크는 1428년 샤를 7세를 도와 백년전쟁에서 프랑스를 승리로 이끌었다. 콩피에뉴 포위전에서 실패한 후 붙잡힌 잔 다르크는 감옥에 수감되어 70개 이상의 범죄 혐의로 기소되었다. 19살에 그녀는 화형을 선고받았다.

 

테드 번디, 유죄판결을 받은 연쇄살인범 테드 번디는 1989124일 전기의자에 의해 처형되었다. 그는 죽기 직전에 30건의 살인을 시인했는데, 이는 그가 이전에는 부인했던 사실들이었다. 현재까지 살인범의 총 피해자 수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30명보다 훨씬 많을 것으로 보인다. 그의 마지막 변호인단 중 한 변호사는 그를 "무정한 악의 정의"라고 묘사한 적이 있다.

 

가이 포크스, 1605년 화약 음모가 실패하자, 영국의 가톨릭교도 가이 포크스는 교수형을 선고받고 처형되었다. 사형 집행일이 다가왔을 때 포크스는 교수형을 당하면서 목이 부러졌다. 일부 소식통들은 그가 처형의 고통을 피하기 위해 뛰어내렸다고 주장한다.

 

월터 롤리, 월터 롤리 경은 영국의 탐험가로, 북아메리카의 식민지화와 관련이 있다. 그는 왕을 전복시키려는 음모에 연루되었다는 혐의로 1618년에 참수되었다. 당시 많은 사람들은 월터 롤리에 대한 처우가 부당하다고 생각했는데, 이는 식민주의가 더 이상 인정받지 못한다는 사실에도 불구하고 오늘날까지 살아남아 있는 감정이다.

 

니콜라에 차우셰스쿠, 루마니아 공산당의 서기장 니콜라에 차우셰스쿠는 루마니아의 두 번째이자 마지막 공산당 지도자였다. 그는 1989년 혁명으로 타도되었다. 타도된 후, 그와 그의 아내 엘레나는 수도에서 도망쳤다. 그러나 그들은 빠르게 체포되었고, 경제 파괴와 대량 학살로 재판을 받고 유죄 판결을 받았다. 그들은 19891225일 총살형을 당했다.

 

피에르 라발, 피에르 장 마리 라발은 20세기 프랑스의 정치인이었다. 그는 1942년부터 1944년까지 나치 협력주의 정부를 이끌었고, 많은 다른 정치적 목표들을 가지고 있었다. 1945, 그는 프랑스에서 국가의 안보에 반대하는 음모를 꾸미고 적과 협력한 혐의로 유죄 판결을 받은 후 총살형에 처해졌다.

 

앤 불린,  헨리 8세의 여덟 명의 아내 중 가장 유명한 앤 불린은 왕의 남자 후계자를 낳지 못한 것으로 튜더 역사에서 유명하다. 그녀는 또한 반역과 간통을 포함한 많은 범죄들로 기소되었고, 그녀를 1536519일 참수형에 처하도록 이끌었다.

 

로마노프 왕가, 로마노프 왕가는 1613년부터 300년 이상 러시아 제국을 통치했다. 그러나 그들의 통치는 1917년 볼셰비키 혁명가들의 총탄에 의해 온 가족이 사망하면서 갑작스럽게 끝났다. 안전한 장소로 데려가겠다는 핑계로 한밤중에 잠에서 깬 이 가족은 비밀경찰대에 의해 잔인하게 총살당했다.

 

존 웨인 게이시, 존 웨인 게이시(John Wayne Gacy)1972년에서 1978년 사이에 적어도 33명의 십대 소년들과 젊은이들을 죽인 연쇄 살인범이다. 그는 1994510일에 독극물 주사로 처형되었다. 게이시는 모금 행사, 퍼레이드, 어린이 파티에서 제공한 자선 서비스 때문에 "킬러 광대"로 알려져 있었다.

 

사담 후세인,  21세기의 가장 악명 높은 사형 집행 중 하나로, 사담 후세인 전 이라크 대통령이 20061230일 교수형을 당했다. 전 이라크 지도자는 두자일 학살에 대한 이라크 특별재판소에 의해 반인륜적 범죄로 유죄 판결을 받은 후 사형을 선고받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