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모든 이야기들(사회. 정보. 문화. 철학. 역사. 관광여행)

'독도'는 대한민국 최동단에 위치한 섬 행정구역상 "경상북도 울릉군"

밝은풀 2023. 12. 29. 10:19
반응형

'독도'는 대한민국 최동단에 위치한 섬 행정구역상 "경상북도 울릉군" 

"독도는 영토분쟁 진행중 국방부 정신교육 교재" 대한민국 국방부 군인인지...? 

 

독도는 대한민국 최동단에 위치한 섬으로, 행정구역상 경상북도 울릉군 울릉읍에 속한다. 독도는 동도와 서도를 포함해 총 91개의 크고 작은 섬들로 이루어져 있으며, 울릉도에서 뱃길로 200리 정도 떨어져 있다.

 

 

독도의 지형은 약 250만년 전 대규모로 분출된 용암과 입자들이 굳어져 형성되었다. 동도는 높이 169m의 바위섬으로, 서도보다 크고 면적이 15.4헥타르입니다. 서도는 높이 12m의 바위섬으로, 면적이 3.6헥타르이다.

 

독도의 기후는 온대 해양성 기후로, 연평균 기온은 10도 내외이다. 1월 평균 기온은 -1, 8월 평균 기온은 22도입니다. 연간 강수량은 1,200mm 내외이다.

 

독도에는 다양한 동식물이 서식하고 있다. 대표적인 식물로는 해송, 섬잣나무, 진달래, 쑥 등이 있다. 대표적인 동물로는 바다표범, 물개, 돌고래, 괭이갈매기, 까치 등이 있다.

 

독도는 대한민국의 실효지배하에 있지만, 일본은 독도를 자국 영토인 다케시마라고 주장하고 있다. 두 나라는 독도 영유권을 둘러싸고 1951년부터 지금까지 영유권 분쟁을 지속하고 있다.

 

독도는 대한민국의 영토로서 중요한 역사적, 지리적, 경제적 가치를 지니고 있다. 독도는 대한민국의 동해안을 보호하는 천연 요새이자, 풍부한 해양자원이 매장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독도는 대한민국의 정체성과 민족성을 상징하는 중요한 장소이기도 하다.

 

 

한동훈 "독도는 명백한 대한민국 영토…다시는 이런 일 없어야"

국방부 교재 '영토분쟁' 기술에 "현실도, 국제법적으로도 전혀 맞지 않아" (서울=연합뉴스) 홍정규 기자 =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은 28일 국방부가 독도를 영토분쟁 지역으로 기술한 데

www.msn.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