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모든 이야기들(사회. 정보. 문화. 철학. 역사. 관광여행)

'에드거 앨런 포' 의문의 죽음, 과연 진실은?

밝은풀 2023. 12. 31. 22:55
반응형

'에드거 앨런 포' 의문의 죽음, 과연 진실은?

에드거 앨런 포는 미국의 작가, 시인, 편집자, 문학평론가이다. 미국 낭만주의의 거두이자 미국 문학사 전체적으로 매우 중요하게 취급되는 작가이다. 미스터리 및 마카브레 작품들로 가장 유명하며, 미국 단편 소설의 선구자이기도 하다.

 

생애 : 에드거 앨런 포는 1809 1 19일 미국 매사추세츠주 보스턴에서 태어났다. 그의 아버지는 아일랜드 출신의 상인이었으나, 포가 3살 때 사망했다. 이후 포는 어머니와 함께 버지니아로 이주했다.

 

포는 어린 시절부터 문학에 관심이 많았으며, 시를 쓰기 시작했다. 1826, 포는 버지니아 대학교에 입학했지만, 학비를 감당하지 못하여 중퇴했다. 이후 포는 잡지와 신문에서 편집자와 기자로 일하며 생계를 이어갔다.

 

1831, 포는 시집 "태양의 전설"을 출간했다. 이 시집은 큰 성공을 거두지는 못했지만, 포의 문학적 재능을 인정받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

 

1832, 포는 시 "갈까마귀"를 발표했다. 이 시는 미국 문학사에서 가장 유명한 시 중 하나로 손꼽히며, 포를 세계적인 작가로 자리매김하게 만들었다.

 

1836, 포는 버지니아 클렘과 결혼했다. 그러나 클렘은 폐결핵을 앓고 있었으며, 1847년 사망했다. 클렘의 죽음은 포에게 큰 충격을 주었고, 그의 문학에 큰 영향을 미쳤다.

 

1849, 포는 볼티모어의 한 거리에서 정신을 잃은 채 발견되었다.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10 7일 사망했다. 포의 사망 원인은 아직까지도 밝혀지지 않았으며, 술과 약물 중독으로 인한 사망, 자살, 타살 등 다양한 추측이 제기되고 있다.

 

문학적 업적 : 에드거 앨런 포는 미국 문학의 거장으로 평가받고 있다. 그는 미국 문학의 발전에 크게 기여했으며, 특히 공포, 미스터리, 추리 등 장르 문학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다.

 

포의 대표적인 작품으로는 시 "갈까마귀", "어두운 숲속의 집", "검은 고양이", "몽테크리스토 백작", "모르그 가의 살인 사건" 등이 있다.

 

영향 : 에드거 앨런 포의 작품은 미국 문학뿐 아니라 전 세계의 문학에 영향을 미쳤다. 그의 작품은 호러, 미스터리, 추리, SF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에 영감을 주었다.

 

포의 작품은 오늘날에도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그의 작품은 문학뿐 아니라 영화, 음악,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재해석되고 있다.

 

※ 에드거 앨런 포의 문학적 업적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 미국 문학의 발전에 크게 기여

■ 공포, 미스터리, 추리 등 장르 문학의 발전에 큰 영향

■ 전 세계의 문학에 영향을 미침

■ 오늘날에도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음

 

에드거 앨런 포의 의문의 죽음은 미국 문학사에 남아 있는 미스터리 중 하나이다. 1849년 10월 7일, 포는 미국 메릴랜드주 볼티모어의 거리에서 정신착란 상태로 발견되었다. 그는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10일 후인 17일에 숨을 거두었다.

 

포의 사망 원인은 확실하게 밝혀지지 않았다. 당시 포의 주치의였던 존 조지프 모런 박사는 포가 알코올 중독으로 인한 뇌부종으로 사망했다고 진단했다. 하지만, 포의 사망 직전 행적과 부검 결과 등을 근거로, 다른 여러 가지 가설들이 제기되었다.

 

이러한 다양한 가설들이 제기되고 있지만, 포의 사망 원인은 아직도 밝혀지지 않은 채로 남아 있다. 포의 죽음은 그의 작품만큼이나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그의 죽음을 둘러싼 미스터리는 아직도 풀리지 않은 채로 남아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포는 미국 문학사에 길이 남을 위대한 작가로 기억되고 있다.

 

에드거 앨런 포는 1849927일 리치몬드에서 출발하여 필라델피아로 향했다. 그러나 103, 볼티모어의 한 거리에서 인사불성 상태로 발견되었다. 포는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107일 사망했다.

 

1849년 선거일에 하늘은 짙은 먹구름으로 가득 찼다. 그날은 103일이었고, 유명한 미국 작가인 에드거 앨런 포는 볼티모어의 한 아일랜드 선술집 밖에서 발견되었다.

 

그는 흐트러지고 정신이 혼미했으며, 그가 어떻게 그곳에 도착했는지 알지 못했고, 그가 입고 있는 더러운 옷을 인식하지 못했다. 포를 발견한 남자는 그를 즉시 병원으로 옮겼고, 그는 107일 사망할 때까지 4일 동안 부분적으로 의식이 있는 상태를 유지했다. 19세기 유명한 작가의 마지막 날을 둘러싼 미스터리는 오늘날까지 흥미로운 주제이다.

 

포의 사망 원인은 지금까지도 밝혀지지 않았으며, 다양한 추측이 제기되고 있다.

 

실종 조셉 워커가 선거일에 포를 발견하기 전까지 6일 동안 포를 보거나 소식을 들은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1849927, 포는 필라델피아에 있는 시집을 편집하기 위해 버지니아 리치몬드를 떠났다. 하지만, 믿을만한 소식통에 따르면 포는 그곳에 결코 도착하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왜 볼티모어에 있었을까? - 사업을 위해 필라델피아로 여행을 떠난 후, 포는 그가 살던 뉴욕을 방문할 계획이었다. 그의 계획은 뉴욕에서 그의 이모를 픽업해 리치몬드로 바래다 주는 것이었고, 그곳에서 그는 사라 엘미라 로이스터 셸턴과 결혼할 예정이었다.

 

"레이놀즈" - 포의 주치의는 그가 사망하기 전에 그가 지속적으로 "레이놀즈"라는 이름의 사람을 불렀다고 보고했는데, 그의 진짜 정체는 알려지지 않았다.

 

술과 약물 중독으로 인한 사망 : 포는 평소 술과 약물 중독으로 고통받고 있었다. 그의 죽음 역시 술과 약물 중독으로 인한 발작이나 뇌졸중으로 인한 것으로 추측하는 사람들이 많다.

 

자살 : 포는 평소 우울증과 정신 질환을 앓고 있었다. 그의 죽음 역시 자살로 인한 것으로 추측하는 사람들도 있다. 실제로 포는 사망하기 전, 장모에게 "누구든 나를 생각하면 제발 내 머리를 총으로 쏴다오!"라고 외쳤다고 한다.

 

타살 : 포는 정치적 음모에 휘말려 살해당했다는 주장도 있다. 포는 당시 정치적으로 민감한 상황에 있었으며, 그의 죽음을 둘러싸고 여러 가지 소문이 돌았다.

 

포의 죽음과 관련하여 가장 유력한 가설은 술과 약물 중독으로 인한 사망이다. 그러나 포의 죽음은 너무나도 갑작스러웠고, 그 전후의 행적도 의문스러워서, 아직까지도 다양한 추측이 제기되고 있다.

 

포의 죽음은 그의 문학적 업적만큼이나 그의 삶을 둘러싼 의문으로 남아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