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모든 이야기들(사회. 정보. 문화. 철학. 역사. 관광여행)

'데이비드 보위' 싱어송라이터 겸 배우 20세기 가장 영향력 있는 음악인

밝은풀 2024. 1. 9. 18:16
반응형

'데이비드 보위' 싱어송라이터 겸 배우 20세기 가장 영향력 있는 음악인 중 한 명

데이비드 보위는 그는 20세기 가장 영향력 있는 음악인 중 한 명으로 평가받고 있다. 데이비드 로버트 존스(영어: David Robert Jones, 1947 1 8 ~ 2016 1 10일)는 데이비드 보위(영어: David Bowie)[1]라는 예명으로 활동한 영국의 싱어송라이터 겸 배우이다. 음악업계의 주도적 인물로서 20세기 가장 영향력있는 음악인 가운데 하나로 평가된다.

 

보위는 1964년부터 음악 활동을 시작했으며, 1969년 발표한 싱글 Space Oddity가 영국 싱글 차트 5위에 오르며 첫 성공을 거두었다. 이후 1972년 발표한 앨범 The Rise and Fall of Ziggy Stardust and the Spiders from Mars로 세계적인 스타덤에 올랐다. 이 앨범은 글램 록의 대표작으로 손꼽히며, 보비의 대표적인 페르소나인 지기 스타더스트를 탄생시켰다.

 

보위는 이후에도 다양한 장르와 스타일을 시도하며 음악계에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 1977년 발표한 앨범 LowHeroes는 그의 음악적 변화를 보여주는 중요한 작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1980년대에는 댄스 팝과 전자 음악을 선보이며, 새로운 음악 트렌드를 주도했다.

 

보위는 69세 생일과 2016년 앨범 Blackstar가 발표된 지 이틀만이에 2016110일 암으로 사망했습니다. 그의 사망은 전 세계 음악 팬들에게 큰 충격을 주었다. 보위는 평론가와 음악가를 막론하고 치하를 받았으며 1970년대의 혁신적 작품들은 더더욱 그러했다. 재창조와 비주얼적 표현으로 점철된 인생을 살아왔으며 그 음악과 스테이지 연출기법은 대중음악에 막대한 영향을 끼쳤다.

 

살아생전 보위는 1억 장을 웃도는 음반을 팔아치워 역대 가장 많은 음반을 판 음악인 가운데 한 명이 되었다. 음반판매량인증은 영국에 있어서는 10회 플래티넘, 11회 골드, 8회 실버 앨범 인증을 받았으며 1위를 달성한 앨범을 11장 발표하였다.

 

미국에 있어서는 5회 플래티넘, 9회 골드 인증을 받았다. 1996년 로큰롤 명예의 전당에 헌액되었다. 롤링 스톤은 역사상 가장 위대한 아티스트 중 하나로 그를 선정하였다. 2022년 현재 보위는 21세기에 가장 많은 비닐 음반을 판매한 아티스트다.

 

※ 보위의 음악적 업적은 다음과 같이 정리할 수 있다.

 

■ 글램 록과 펑크 록의 발전에 기여했다.

■ 전자 음악과 댄스 팝의 발전에 기여했다.

■ 다양한 음악 장르와 스타일을 시도하며 음악계에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

■ 음악뿐만 아니라 패션, 미술,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영향력을 미쳤다.

 

보위는 그의 독특한 음악과 패션으로 대중문화의 아이콘으로 자리 잡았다. 그는 음악을 통해 사회, 정치, 문화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하며, 시대를 초월한 영향력을 발휘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