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모든 이야기들(사회. 정보. 문화. 철학. 역사. 관광여행)

덴마크 '마르그레테 2세' 여왕 왕위 계승 "프레데릭" 왕세자의 탄생

밝은풀 2024. 1. 12. 23:26
반응형

덴마크 인기 여왕 '마르그레테 2세' 52년 만에 퇴위 "프레데릭" 왕세자의 탄생

마르그레테 2세 여왕은 1940416, 덴마크의 프레데리크 9세 국왕과 스웨덴의 잉리드 왕비의 장녀로 태어났다. 그녀는 덴마크의 왕실 역사상 1412년 마르그레테 1세 여왕 이후 560년 만에 태어난 여왕이다.

 

마르그레테 2세 여왕은 1953, 덴마크의 헌법이 개정되면서 왕위를 계승할 수 있게 되었다. 그녀는 1972114, 아버지인 프레데리크 9세 국왕이 서거하면서 왕위에 올랐다.

 

마르그레테 2세 여왕은 재임 기간 동안 덴마크 왕실의 현대화를 이끌었다. 그녀는 왕실의 공식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석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왕실의 대표로서 활동하며, 덴마크 국민들과 소통하고 있다. 또한, 환경 보호, 자선 활동, 예술 등 다양한 분야에 관심이 많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 덴마크 사회에 기여하고 있다.

 

마르그레테 2세 여왕은 덴마크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여왕으로 알려져 있다. 그녀는 밝고 친근한 성품으로 국민들과 소통하며, 덴마크 왕실의 상징으로 자리 잡고 있다.

 

※ 마르그레테 2세 여왕의 구체적인 업적은 다음과 같다.

 

■ 덴마크 왕실의 현대화: 왕실의 공식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석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왕실의 대표로서 활동하며, 덴마크 국민들과 소통하는 등, 덴마크 왕실의 현대화를 이끌었다.

■ 환경 보호: 환경 보호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 덴마크의 환경 보호에 기여했다.

■ 자선 활동: 자선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덴마크의 사회 취약 계층을 지원했다.

■ 예술: 예술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 덴마크의 예술 발전에 기여했다.

 

마르그레테 2세 여왕은 덴마크의 역사상 가장 오래 재위한 여왕이자, 덴마크 왕실의 상징으로 자리 잡은 위대한 여왕으로 평가받고 있다

 

마르그레테2세 여왕 퇴위로 새 국왕으로 프레데릭 왕세자 마르그레테 2세 여왕의 첫째 아들로, 1968년 5월 26일에 태어났다.

 

프레데릭 왕은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태어나 자랐다. 그는 코펜하겐대학교에서 정치학과 사회학을 전공했으며, 졸업 후 영국 샌드허스트 왕립군사학교에서 군사 교육을 받았다.

 

프레데릭 왕은 1993, 프랑스의 마리 카롤린 공주와 약혼했으나, 1997년 파혼했다. 이후 2000, 호주 출신의 메리 도널드슨과 결혼했다. 두 사람 사이에는 4명의 자녀가 있다.

 

프레데릭 왕은 덴마크 왕실의 공식 행사에 참석하고, 왕실의 대표로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그는 또한 환경 보호, 스포츠, 군대 등 다양한 분야에 관심이 많다.

 

프레데릭 왕의 왕비 메리 도널드슨은 호주 시드니에서 태어났다. 그녀의 아버지는 페리 안드레아스 도널드슨(Phillip Andrew Donaldson)으로, 영국계 호주인 사업가이며, 어머니는 헬렌 쏜턴(Helen Thornton)으로, 호주인이다.

 

메리 도널드슨의 부모는 모두 은행가 출신으로, 부유한 가정에서 자랐다. 메리 도널드슨은 두 부모의 장녀로 태어났으며, 남동생 한 명이 있다.

 

 

 

덴마크 인기 여왕 마르그레테 2세, 52년 만에 깜짝 퇴위 발표

세계 현존 최장 군주·560년 만의 첫 덴마크 여왕 이유는 건강 악화…프레데릭 왕세자, 14일 왕위 계승 예정 날카로운 재치와 예술적 행보로 왕실 인기 지탱 세계에서 현존하는 군주 중에 가장 오

www.msn.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