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모든 이야기들(사회. 정보. 문화. 철학. 역사. 관광여행)

한국계 미국 배우 '스티븐 연' 골든글로브 미국 "배우조합상" 후보

밝은풀 2024. 1. 14. 20:19
반응형

한국계 미국 배우 '스티븐 연' 골든글로브 미국 "배우조합상" 후보

한국계 미국 배우 스티븐 연이 골든글로브에 이어 미국 배우조합상(SAG Awards)에서 남우주연상 후보에 지명되면서, 아카데미 남우주연상 수상 가능성도 커지고 있다.

 

 

스티븐 연은 넷플릭스 드라마 '성난 사람들'에서 한국계 이민자이자 마트 주차장 사고로 복수전을 벌이는 '아서' 역을 맡아 열연을 펼쳤다. 이 작품으로 스티븐 연은 골든글로브 TV 미니시리즈 및 영화 부문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데 이어, SAG Awards에서도 같은 부문 후보에 올랐다.

 

SAG Awards는 미국 영화배우조합이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아카데미 시상식과 함께 미국 영화계의 가장 권위 있는 시상식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다. SAG Awards에서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배우는 아카데미 남우주연상 수상 가능성도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스티븐 연은 SAG Awards 후보 발표 이후 여러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아카데미 남우주연상 후보에 오른다면 영광일 것"이라며 "하지만 아직은 기다려봐야 할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아카데미 남우주연상 후보는 오는 28일 발표될 예정이다.

 

https://www.spotv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88534

 

스티븐 연, 한국계 배우 4번째 MCU 입성…'썬더볼츠' 출연 - SPOTV NEWS

[스포티비뉴스=유은비 기자] 배우 스틴븐 연이 수현, 마동석, 박서준에 이어 한국계 배우 중 4번째로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에 입성한다. 23일(현지 시간) 버라이어티, 데드라인 등 다수 미국

www.spotvnews.co.kr

 

 

5살 때 이민 떠난 이 소년, 35년 뒤 이렇게 세계를 놀라게 했다

전 세계 최고 권위의 TV부문 시상식인 미국 에미상이 16일(이하 한국시간) 그 결과를 발표하는 가운데 한국계 미국배우 스티븐 연이 골든글로브에 이어 남우주연상 수상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

www.msn.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