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모든 이야기들(사회. 정보. 문화. 철학. 역사. 관광여행)

'설탕'에 관하여 알아두면 좋은 점.

밝은풀 2023. 6. 26. 13:10
반응형

설탕에 관하여 알아두면 좋은 점.

 

설탕은 고대부터 중요한 농작물이자 상품이었다. 설탕은 전 세계의 많은 종류의 음식과 음료에 사용되며, 설탕을 싫어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설탕 섭취를 줄이려고 노력하고 있지만, 이것은 여전히 현대 생활의 큰 부분이다. 이 감미료는 거의 모든 식품에 사용되기 시작했으며, 이것을 피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 되었다.

 

설탕이라는 단어는 과립 형태의 물질을 의미하는 산스크리트어 샤카라에서 유래했다. 산스크리트어에서 이 단어는 페르시아어로 넘어갔고, 샤카르가 되었다. 그리고 나서 이것은 아랍어에 의해 차용되어 아수카르가 되었다.

 

설탕은 탄소, 수소, 산소 분자로 이루어져있다. 일반적인 설탕은 포도당, 과당, 갈락토스를 포함한다. 우리가 가장 많이 소비하는 설탕인 테이블 설탕은 결정화된 수크로스로, 하나의 과당과 하나의 포도당 분자의 혼합체이다.

 

당의 세 가지 주요 범주는 단당류, 이당류, 그리고 폴리올이다. 단당류는 단일 분자 당인 반면, 이당류는 연결된 두 개의 단당류로 구성되어 있다. 단당류와 이당류는 과일, 설탕, 우유와 같은 제품에서 발견된다. 한편, 폴리올은 진짜 설탕이 아니다. 이것은 많은 무설탕 감미료에서 발견된다.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재료 중 하나인 사탕수수는 기원전 8천년 경 뉴기니에서 처음 기르기 시작했으며, 이것은 나중에 필리핀과 인도로 옮겨졌다.

 

인도 사람들은 적어도 2천년 동안 사탕수수의 당을 결정화 해왔다. 알렉산더 대왕과 그의 동행들이 인도에 도착했을 때, 그들은 이 달콤한 제품에 놀랐다.]

 

설탕은 수세기 동안 약으로 사용되어 9세기 이라크에서 설탕은 과일과 향신료로 약용 시럽을 만드는데 사용되었다. 수 세기 후, 영국의 의사들은 눈병과 염증을 치료하기 위해 설탕 가루를 눈에 불어 넣는 것과 같이 다양한 질병을 치료하기 위해 설탕을 처방했다.

 

포르투갈인들은 브라질에 사탕수수를 가져왔고, 브라질에 노예를 기반으로 둔 농장 경제가 설립되었다. 이것은 곧 카리브해에 도입되었고, 이것은 유럽에서 설탕 산업의 성장을 이끌었다.

 

설탕이 12세기 영국에 처음 소개되었을 때, 이것은 생강, 계피, 샤프란과 같은 다른 열대 향신료와 함께 분류되었다. 부유한 사람들은 고소한 요리에 양념을 하기 위해 설탕을 사용했다.

 

설탕은 한때 유럽에서 사치품으로 여겨졌다. 처음에 설탕은 너무 희귀하고 비싸서 왕족들만이 소비할 수 있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아주 적은 양의 설탕을 주문했다.

 

각설탕은 유럽 왕실에서 만들었다. 설탕 조각들은 다른 모양으로 만들어졌고 13세기부터 왕실 축제에 이용되었다. 시각적으로 인상적이긴 했지만 별로 맛이 없었다. 설탕은 점토와 같은 농도를 내기 위해 견과류, 페이스트, 껌과 혼합되었다.

 

1850년부터 노동자 계급은 부유한 계급보다 더 많은 설탕을 소비했다. 설탕의 가격이 떨어지면서 사람들은 오트밀과 구운 과자와 같은 다양한 상품들에 설탕을 사용하기 시작했다.

 

1747년 독일의 화학자 안드레아스 마그라프는 사탕무의 설탕이 사탕수수의 설탕과 같다는 것을 발견했다. 이것은 값싼 설탕을 더 추운 기후로 가져올 수 있게 했다.

 

사탕수수는 모든 설탕 생산의 약 4분의 3에 사용된다. 사탕수수는 생산량에서 사탕무를 능가하며, 특히 기후와 생산 비용에서 더욱 효과적이다. 태국, 중국, 브라질, 인도는 사탕수수의 주요 생산국이고, 사탕무는 주로 유럽과 미국에서 생산된다.

 

생산되는 모든 설탕의 약 70%가 원산지에서 사용된다. 약 124개국이 상업적으로 설탕을 생산하며, 브라질은 세계에서 가장 큰 사탕수수 생산국이다.

 

연구에 따르면 알코올과 마찬가지로, 그렐린이라고 불리는 호르몬에 유전적 변이가 있는 사람들이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더 많은 설탕을 소비한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