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모든 이야기들(사회. 정보. 문화. 철학. 역사. 관광여행)

'두브로브니크'는 크로아티아 남부에 위치한 '아드리아 해의 진주'

밝은풀 2024. 3. 5. 18:07
반응형

'두브로브니크'는 크로아티아 남부에 위치한 '아드리아 해의 진주'

두브로브니크는 크로아티아 남부에 위치한 아드리아 해안 도시이다. 중세 시대의 성벽으로 둘러싸인 아름다운 도시로 유명하며 '아드리아 해의 진주'라는 별칭을 가지고 있다.

 

역사

 

두브로브니크는 7세기에 설립되었다. 로마 제국, 비잔틴 제국, 베네치아 공화국의 영향을 받으며 성장했다. 14세기부터 19세기까지 두브로브니크 공화국의 수도로 번영했다.

 

문화

 

두브로브니크는 풍부한 문화 유산을 가지고 있다.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구시가지에는 13세기에서 17세기 사이에 지어진 다양한 건축물이 있다. 또한 두브로브니크 국제 영화제, 두브로브니크 여름 페스티벌 등 다양한 문화 행사가 개최된다.

 

관광

 

두브로브니크는 크로아티아에서 가장 인기 있는 관광지 중 하나이다. 주요 관광 명소로는 다음과 같은 곳들이 있다.

 

■ 성벽: 두브로브니크의 상징적인 성벽이다. 길이가 약 2km이며, 성벽 위를 걸으면 아름다운 도시 경관을 감상할 수 있다.

 

 

 

 

■ 스트라둔: 구시가지의 중심 거리이다. 다양한 상점과 레스토랑이 밀집되어 있다.

 

 

 

■ 스폰자 궁전: 16세기에 지어진 궁전이다. 현재는 박물관으로 사용되고 있다.

 

 

■ 프란체스코 수도원: 14세기에 지어진 수도원이다. 아름다운 정원과 박물관이 있다.

 

 

 

■ 로크룸 섬: 두브로브니크 앞바다에 위치한 작은 섬이다.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식물원이 있다.

 

 

 

교통

 

두브로브니크 국제공항이 있으며, 자그레브, 스플리트 등 크로아티아의 주요 도시들과 항공편으로 연결되어 있다. 또한 버스, 페리 등을 이용하여 다른 도시들과 연결되어 있다.

 

숙박

 

두브로브니크에는 다양한 숙박 시설이 있다. 호텔, 게스트하우스, 아파트 등 다양한 옵션이 있으므로 예산과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여행 정보

 

비자: 90일 이하 체류는 비자가 필요하지 않다.

언어: 크로아티아어가 공식 언어이지만, 영어도 잘 통한다.

화폐: 쿠나(HRK)

시차: 한국보다 7시간 느리다.

 

 

 

반응형